?추천사: 자존감이 당신을 성공으로 이끈다
?여는 글: 영업 성과는 자존감에 달려 있다
PART 1_자존감과 만나기
Chapter 1 - 자존감의 진정한 적(敵
Chapter 2 - 자존감에 대한 오해
Chapter 3 - 간과했던 자존감의 영향력
Chapter 4 - 자존감의 구성 요소
Chapter 5 - 비교할 수 없는 매력
PART 2_자존감 집중탐구
Chapter 1 - 자기존중감
Chapter 2 - 자기효능감
Chapter 3 - 자기호감
Chapter 4 - 건강한 자존감의 특징
Chapter 5 - 자존감과 일
PART 3_자기존중과 영업
Chapter 1 영업인의 자존감
Chapter 2 건강한 자기존중감과 사교성
Chapter 3 유연한 영업 전략
Chapter 4 감정노동에도 격(格이 있다
PART 4_자기효능감과 영업
Chapter 1 - 건강한 자기효능감이 주는 용기
Chapter 2 - 처음은 누구나 서툴다
Chapter 3 - 영업 고수들의 위기관리
Chapter 4 - 낙관주의자가 되라
PART 5_매력적인 영업인의 조건
Chapter 1 - 자기호감의 토대, 윤리성
Chapter 2 - 나다운 영업, 나의 강점에 주목하라
Chapter 3 - 전문성을 갖춘 친근한 영업인이 되라
Chapter 4 - 건강한 자존감, 건강한 영업
PART 6_자존감 트레이닝
Chapter 1 - 나 자신과 만나는 연습
Chapter 2 - ‘나의 영업(일 헌장’이 필요한 이유
Chapter 3 - 어떻게 목표를 이룰 것인가
Chapter 4 - 자신의 옹호자가 되라
Chapter 5 - 21일간의 변화 연습
?에필로그: 건강한 자존감과 함께 황홀한 춤을 추라
?감사의 글
?자존감 워크숍 워크시트
?참고문헌
낮은 자존감을 극복할 수 있도록 해주는 세일즈 멘탈 코칭!
이 책은 이러한 사람들이 가지고 있는 마음의 감옥, 즉 낮은 자존감이라는 생각의 틀에서 빠져나오도록 돕기 위한 고민의 산물이다. 필자는 이 책에서 자존감에 영향을 주었던 중요한 사건들을 구체적 사례를 들어 소개한다. 자존감은 일반적으로 잘 느껴지지 않는다. 가끔 심각한 사건을 겪을 때에야 내 자존감에 어떤 일이 생겼는지 느낄 뿐 평상시에는 결코 느껴지지 않는다.
영업인은 업무 특성상 특히 자존감에 민감해야 한다. 아침에 일어나서, 회사로 출근하면서, 고객을 만나기 전에, 고객을 만나면서도, 고객과 헤어지고 나서도 자존감을 계속 점검해야 한다.
이 책은 기본적으로 영업인의 심리와 철학을 다루고 있다. 영업인에게 자존감에 대한 이해를 돕는 부분과 건강한 자존감이 영업 현장에서 어떤 행동으로 드러났는지를 다루는 부분, 마지막으로 현장에서 실천할 수 있는 연습 부분으로 구성되었다.
1장과 2장에서는 자존감의 개념을 주로 다루었다. 개인적으로 자존감의 실체를 만났던 경험도 담았다.
3~5장에서는 자존감의 세 가지 영역인 자기존중감, 자기효능감, 자기호감을 이야기한다. 고성과 영업인들의 인터뷰와 의견도 함께 소개했다.
6장은 실천을 돕기 위한 내용으로 채워져 있다. ‘자존감은 중요하지’, ‘내 자존감 잘 챙겨야지’ 하며 머리로만 이해하고 동의한다면 아무 쓸모가 없다. 반드시 실천을 해야만 자존감을 회복할 수 있다.
마지막에 부록으로 넣은 ‘자존감 워크숖 워크시트’는 실행을 위해 특별히 추가한 것이다. 21일간의 자기 훈련을 진정성 있게 실천해 본다면 반드시 큰 변화를 경험할 수 있을 것이다. 영업에서 얻는 성과는 덤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