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민화를 쫓는 아이
저자 권은정
출판사 고래책빵
출판일 2019-11-05
정가 11,000원
ISBN 9791189879129
수량
작가의 말

민화들이 도망쳤어!
소년을 쫓는 악몽 속 잉어
용을 꿈꾸는 잉어, 어변성룡도
그림으로 들어간 산신 호랑이
영원한 생명의 세상, 십장생도
할머니께 드리는 불로초
아이들을 괴롭히는 괴물 닭
놀이터의 진짜 악당
바른 마음을 지켜주는 천계도
수상한 손님들
민화 수호대 결성!
골동품점에 침입한 진짜 도둑
민화와 함께 오래오래
<못생긴 민화 호랑이, 친구들과 떠나는 모험과 우정>
열두 살 소녀 하은은 ‘은하 골동품점’의 터줏대감이나 다름없습니다. 할아버지가 골동품점 주인이거든요. 하은은 할아버지가 골동품점을 비운 사이 그곳에서 집안의 보물인 호랑이 털로 만든 백호의 붓과 민화 4점, ‘맹호도’, ‘어변성룡도’, ‘십장생도’, ‘천계도’를 발견합니다. 백호의 붓은 붓으로 그림을 그리거나, 그림을 두드리며 주문을 외우면 그림이 살아 움직이게 하는 신비하고 놀라운 능력이 숨어 있습니다.
그런데 하은의 실수로 그만 민화 속 그림인 동물들이 모두 도망치고 마는 일이 벌어집니다. 하은은 결국 못생긴 민화 호랑이와 함께 도망친 민화 동물들을 쫓는 신나는 모험을 시작합니다. 여기에 하은의 친구들이 얽혀들면서 함께 모험하며 우정도 쌓아갑니다.
민화 그림들은 어디로 도망쳤을까요? 어쩌면 소원을 비는 어린이를 찾아갔을지도 몰라요. 하은은 과연 할아버지가 오기 전에 민화 동물들을 찾을까요?

<작가의 말: 소망이 담긴 민화가 고민을 들어주고 토닥여주길>
이 동화는 호기심 많은 하은이가 민화 호랑이와 함께 도망간 민화를 쫓으며, 친구들의 소망을 이루어주는 신나는 모험 이야기입니다. 조상들이 민화를 통해 가족의 행복과 건강, 부귀영화, 입신양명, 극락 세상을 꿈꾸었던 것처럼, 민화가 박물관이나 교과서 속 그림이 아니라 어린이들의 고민과 소망을 들어주고, 토닥여주기를 바라는 마음에서 이 작품을 썼지요. 여러분도 간절히 바라는 소망이 있나요? 민화를 보며 소망을 빌어보세요. 민화가 여러분의 소망을 이루어줄지도 몰라요. 자, 백호의 붓과 함께 주문을 외워볼까요?
‘백호의 주인으로 명하노니, 족자로 돌아오라!’ 접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