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판사 서평
│공공서비스의 새로운 트랜드 사회적기업│
사회적기업 및 비영리법인들의 공공서비스 계약과 입찰에 대한 가이드라인을 제시하다.
이 책은 우리나라 공공서비스의 경쟁력을 향상시키고 더 나은 공공서비스를 국민이 누리려면 어떻게 해야 할 것인가에 대한 고민에서 시작 되었습니다. 본서의 서문에 스코틀랜드의 재정ㆍ지속가능성장부의 존 스위니 장관이 「스코틀랜드 사회적기업 및 제3섹터 들을 통해 스코틀랜드를 더 부유하고 공정하게, 더 건강하게, 더 안전하고 강력하게, 더 똑똑하고 자연친화적으로 만들 예정이다. 이에 공공, 민간 그리고 사...
│공공서비스의 새로운 트랜드 사회적기업│
사회적기업 및 비영리법인들의 공공서비스 계약과 입찰에 대한 가이드라인을 제시하다.
이 책은 우리나라 공공서비스의 경쟁력을 향상시키고 더 나은 공공서비스를 국민이 누리려면 어떻게 해야 할 것인가에 대한 고민에서 시작 되었습니다. 본서의 서문에 스코틀랜드의 재정ㆍ지속가능성장부의 존 스위니 장관이 「스코틀랜드 사회적기업 및 제3섹터 들을 통해 스코틀랜드를 더 부유하고 공정하게, 더 건강하게, 더 안전하고 강력하게, 더 똑똑하고 자연친화적으로 만들 예정이다. 이에 공공, 민간 그리고 사회적기업 부문을 동격의 거래 파트너로 삼아, 스코틀랜드 인 모두를 이 파트너쉽(Partnership의 수혜자로 만들 것이다.」 라고 이야기한 구절을 보고 우리나라에 시사하는 바가 크다고 생각하였습니다.
국내 사회적기업 활성화 방안 중 빼 놓지 않고 나오는 방안중 하나가 「공공시장진출 확대 방안」입니다. 이에 대한 운영방안으로 사회적기업이 참여 가능한 공공계약 입찰 참여시 적격심사 가점(0.5점을 부여, 공공기관 우선구매 실효성을 높이기 위한 기관의 구매실적 관리, 우선구매 우수사례 발굴 자치단체 및 공공기관에 전파 한다는 정도의 정책 방안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학계와 실무계를 불문하고 사회 각계각층이 이 주제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처방적 대안 마련에 관심을 쏟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이에 관한 한국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