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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서명 호감주는 말투는 이것이 다르다
저자 나카노 히로미
출판사 경성라인
출판일 2019-11-05
정가 13,000원
ISBN 978895564178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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머리말

1장
호감형, 비호감형 사람의 대화법은 이것이 다르다

1. ‘황금법칙’을 이해하고 ‘호감을 주는 사람’이 되자
2. ‘맞장구’, ‘끄덕임’을 소홀히 해서는 안 된다
3. ‘맞장구’, ‘끄덕임’은 중요한 도구이다
4. ‘질문의 기술’을 익힌다
5. ‘호감형 대화법’에서 대화를 주고받는 것은 불가결이다
6. ‘비호감형 대화법’에서 긴장감을 주는 공통된 어구
7. 대화는 대처법의 반복이다
8. ‘순간의 한마디’를 연습하자
9. 친한 사이라도 ‘호감형, 비호감형 대화법’은 중요하다


2장
호감형 화술의 공통점

1. ‘호감형 대화법’이 가능한 사람은 대화의 교통정리가 능숙하다
2. ‘호감형 대화법’이 가능한 사람은 화제 전환에도 신경을 쓴다
3. 호감을 주는 사람은 감정을 드러내지 않는 대화법도 능하다
4. 말이 아닌 느낌으로 말하는 것이 좋을 때도 있다
5. ‘호감형 대화법’이 가능하면 인맥이 넓어지고, 자신의 ‘꿈’을 실현하기가 쉽다
6. ‘호감형 대화법’이 가능한 사람은 거절에도 능하다
7. ‘호감형 대화법’이 가능한 사람은 기분 좋은 목소리를 낸다
8. 기분 좋은 목소리를 낼 때에는 템포와 간격이 중요하다
9. 대화의 시작에 ‘암시’를 하는 배려를 갖자

3장
대화법에서의 착각은 이렇게 많다

1. ‘호감형 대화법’=‘말을 잘하는 사람’이 아니다
2. 침묵의 간격을 두려워해서는 안 된다
3. 보디랭귀지를 무시하고 있지 않는가?
4. 대화의 템포는 상황에 맞춰서 사용하고 있는가?
5. 첫 대면한 사람에게는 자신의 의견을 강요하지 않는다
6. 다른 사람의 말을 잘 인용해도 ‘호감형 대화법’이 될 수는 없다


4장
의견이 다른 사람과의 대화법

1. 원만하게 해결할 수 있는 ‘윈-윈 문제해결법’
2. ‘윈-윈 문제해결법’은 허심탄회한 대화에서도 사용할 수 있다
3. 서로의 ‘차이’를 인정하면 인간관계는 즐거워진다
4. 뒤끝이 좋은 영업이란? 결론을 상대에게 맡기는 것이다
대화법의 기본을 이해해야 한다

그렇다면 상대방으로부터 호감을 사게 하고 인정을 받으려면 어떻게 말해야 할까?
내용이 재미있고 도움이 된다든가 말할 때의 표정이 재미있다든가 혹은 상대방이 말을 할 때 절묘한 타이밍에 맞장구를 쳐주어 대화가 더욱 더 흥이 나도록 하는 것 등일 것이다. 그러나 이 세상에 일부러 상대방에게 불안감을 주려고 말하는 사람은 없을 것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대화법 때문에 혐오감을 주고, 경원시되는 사람은 존재하기 마련이다. 이런 사람은 본인은 전혀 깨닫지 못하지만 어느 순간 상대방이 대화로부터 빠져나갈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반드시 대화법의 기본법칙을 이해하지 않으면 안 된다. 그러나 이를 깨닫지 못하면 개선할 여지조차 없으니, 먼저 상대방이 싫어하는 대화는 무엇인지를 이해하고 자신이 그와 같은 대화법을 하고 있지 않은지 확인하는 것이 중요하다. 상대방으로부터 호감을 사고 인정을 받는 대화법과 마찬가지로 먼저 그것이 어떤 것인지, 그 본질을 이해한 뒤에 자신의 대화법과 비교해볼 필요가 있을 것이다. 그런 다음에 이 책에서 소개하고 있는 대화법의 실례를 이해하고 의식해서 자신의 대화법으로 받아들이는 것이 대화법의 주인공이 되기 위한 가장 빠른 지름길이다.